출처: http://ch.interest.me/tvn/vod/view/9158
피플인사이드 광고 프리젠터 유정근
트랜드를 발견하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하는가?
미리 예측들을 하게 된다. 사람들을 많이 만나고 구체적인 사회 현상에 대한 즉각적인 추론이 필수하다. 이런 현상들이 과연 앞으로 어떻게 바뀔 것인가 생각한다. 생활이나 사고 방식에 변화를 추측. 주제들을 모아 공고를 만들 때 반영한다.
프리젠테이션 준비?
참여하는 사람들 중에 내용을 평가하는 사람들에 대한 분석이 중요하다. 전문가? 문제점 분석을 깊게 다루는 것이 중요. 한 가지 포인트에 대해 깊이 있게 다루려고 노력. 이사들? 바쁘다. 길게 들으려고 하지 않는다. 직관력이 뛰어나다. 간결하고 핵심 위주로 발표하는 것에 초점을 둬야 한다. 실무진? 흥미있고 재미있어야 한다. 흥미를 느낄 수 있게.
기업마다 다른 것?
같은 내용이라도 그것을 받아들이는 청중의 태도는 다르다. 청중에 어떤 특성이 있는 것을 알아야 한다. 프리젠테이션 받을 때 태도와 주요 관심사를 파악해야 전달하려는 내용을 잘 말할 수 있다.
주위가 산만할 때 대처 방법?
말을 안하고 가만히 있는 것. 화면에 블랙을 띄어놓는다. 잠깐의 멈춤이 중요하다.
면접과 인터뷰
그 회사의 분위기와 그 정보 관심사가 무엇이고 분위기가 어떤가. 면접에 정답은 없다. 대화를 하는 것이다. 완벽한 답변을 만들려고 하지 말고 나의 생각과 태도를 보려고 하는 것이니 인터뷰라 생각하라. 소신, 신념 그리고 그 상황에 대한 대처능력을 보려는 것이다. 면접관들과의 교감을 생각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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